포키 검사 받을때 안전스위치가 망가졌다고
고치라고 해서 애를 쓰는 날이 3 주째입니다
처음에는
리미트스위치만 갈면 될줄 알았는데
리미트 스위치는이상이 없는 것 같있습니다
전기배선도 까진데나 누전은 없는 것 같았고
휴즈박스도 뜯어서 체크 해 봤는데 이상이 없었습니다
솔밸브도 세번을 분헤해서 손봤고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이 있는 곳은 없는데
왜 작동을 안할까
도대세 세개의 관중에서 어떤 것이 안전 밸브이고 어떤 것이
고속주행이고 어떤 것이 브레카라인일까
고민을 하다가
그래 밧데리에서 직선을 따서 솔밸브 코일에 연결해 보자
그전에 한번만 더 테스트 해보고
휀밸트가 늘어지고 엔진오일도 조금 부족하고
부동액도 보충하고 제네레터(알터네이터) 있는 쪽이 좁아서
일하기 불편한데다가 본네트 깨진것도 고칠겸 본네트를 아주 들어냈습니다
테스터기로 전기가 오는지 다시 시험해 봤습니다
점검한 휴즈박스 휴즈는 에어콘만 나갔고
다른 것은 이상이 없습니다
다행히 삼성 MX3A 포키는 고속레바와 리미트스위치가
운전석 왼편에 있어서 테스터기를 소켓에 끼우고 손에 들고
눌러볼수 있습니다
첫번째 소켓은 스위치를 작동 시켜도
전원이 들어 오지 않습니다
이 소켓에 끼워진것이 안전 솔밸브인데요
세번째 소켓에서 리미트스위치를 작동시킬때 전원이 들어 옵니다
뭐야 그러면 소켓을 엉뚱한 곳에 끼운거야
안전 솔밸브에 끼워야 할 소켓을 브레카 솔밸브에 끼운거야
아닌데 분해 할때 분명히 번호를 써 두고 맞게 끼웠는데
소켓을 바꿔서 끼웠습니다
우와
21일 애쓰고 고치던 것이 고쳐졌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해 봤습니다
전기가 오는지 안오는지는 솔밸브 전기소켓에
테스터기를 붙여 놓고 리미트스쉬치를 작동하면서
점검하면 됩니다
테스터기가 없으면 12볼트 전구를 달아서 시험해봐도 됩니다
리미트 스위치가 온이면 꺼지고 오프면 켜지면 됩니다
그렇다면 솔밸브를 분해해서 입으로 불고
청소하고 솔블브를 분해수리할때 이미 고쳐진것인데
결합하고 소켓 연결할때 잘못 연결한거네
그러게 부품이 복작한것도 아니고 크게 망가질것도 없는 부분인데
덕분에 고속주행 솔배브도 고쳐졌습니다
웬만하면 손안대고 그냥 대충 쓰려했던 원붐 오일링도 교환하고
안전솔배브도 고치고 고속주행 솔밸브도 고치고
본네트도 께진것이 너덜거려서 철판대고 고정했습니다
한꺼번에 네가지를 해결해서
기분이 아주 많이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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