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쪽에 이상이 없다면
솔레노이드밸브에 기계적인 결함이 잇을지도 모르겠다는 판단으로
다시 솔밸브를 분해 했습니다
아래에 육각볼트가 8개 있어서 다 풀어보았습니다
내부 구조가 어떻게 생긴건지
밸브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혹시
오래되서 밸브가 밀폐가 잘 안되서 그런건 아닐까
육각렌치로 볼트 8개를 풀고 아랫판을 분리해 봤습니다
뭐 별건 없습니다
리턴스프링과 고무바킹이 들어 있는데
망가진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시 결합해 놓고
곰곰히 생각중입니다
리미트스위치가 조정레바가 아래로 오면 전기가 끊어지고 밸브는
유압을 보낸다
조종레바를 젖히면 전기가 들어 오면서 솔밸브가 유압을 차단하면서
조정레바 작동을 멈춘다
리미트스위치는 적상이다
휴즈도 나간것은 없다
솔밸브도 기계적인 문제는 없는 것 같다
갑자기
솔밸브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어떻게 점검할까
유압을 연결하고 손으로 눌러보면서 작동여부를 확인할까
혼자 엔진실에 솔배를 누르고 조종간을 움직여볼수 있을까
그러다가 에이 입으로 불어보지 뭐
솔밸브에 P 라고 쓰여진 구멍을 입에 물고 불어 보았습니다
T 로 유압유가 나옵니다
A1 A2 A3 와 P 와 T와의 관계를 알 것같습니다
트럼펫을 생각하면 금방 이해될 것같습니다
유압유 맛은 어떨까요
참기름 맛입니다
느끼하고 약간 비리고 입안이 휘발유 삼켰을때 보다는 덜합니다
여하튼
솔밸브동 이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남은 것은 솔배브를 작동 시키는 전자석 코일이
전자석이 되는지 여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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