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보이는 빨간 숫자가
봉고차 예비밧데리 전압입니다
보통때는 지붕에 얹힌 태양전지판에서 충전하고
부족하면 봉고 알터네이터 밧데리에 연결해서
충전해서 보트싣는 윈치나
적재함쪽에 전등이나 이런 곳에 쓰는 밧데리인데
며칠째 게이지가 12볼트 이하로 떨어집니다
언제 한번 살펴봐야지 했는데
전깃줄 나무자르고 여유시간이 잠깐 생겨서
손보기로 했습니다
이 밧데리 게이지는
봉고차 원래 밧데리 전압입니다
보통주행중 13,8볼트 정도로 정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예비밧데리에 충전이 안된다는 뜻인데
전선을 다 살펴봐야 할 것같습니다
일단 예비 밧데리에 접지선을 살펴보니
헐겁기는 해도 단락이 된것은 아니라서
충전에 방해 될정도는 아닙니다
봉고 밧데리에서
예비 밧데리로 전기를 보내는 집게가 문제가 잇는것 같습니다
녹이나고 스프링도 헐거워져서 전기가 잘 안통하는것같습니다
전선도 가늘어서 열도 많이 나고
나름 중분한 굵기로 한다고 했는데
봉고 밧데리가 방전 되었을때 예비 밧데리라도
사용하려면 굵기가 가는것같습니다
전선과 집게를 교체해야겠습니다
더 굵은 전선으로
집게는 더 크고 강한 집게로 교환하려 합니다
뭘 좀 하려면 비가 내립니다
장마도 끝났는데 참 비가 자주내립니다
비가 안오면 차문 열고 시원하게 밖에서 하면 좋은데
비가 내리니 전선연결부를 밖에서 다 만들고
차안에 들어가 문닫고 쪼그리고 앉아서
가장 굵은 전선으로 주 배선을 교체햇습니다
해봐야 될 테스트는
봉고 주 밧데리가 방전되었을때라도
예비 밧데리로 시동을 걸수 있는지
실험해 보려는 것이 었는데 비가와서
나중에 해보려고 그냥 마무리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