밧데리를 지고 내려 오는게 싫어서
다시 하나 주문했습니다
이틀에 한번씩 점프하는게 귀챦고
어차피 세레스도 밧데리를 갈아야 하는거니
이리저리 떼어다 붙이느니 한나 더 사자 하고 샀습니다
돈이 많으면
카센타에 가서 갈아 주세요 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절약하자는 취지와 직접 무엇이든 해보자하는게 목표인 사람은
손수 교환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리모콘 건전지 교환하는 거랑 별반 다른건 없습니다
헌거 빼내고 새거 끼우면 됩니다
조금 다르다면 나사를 몇개 풀어야 한다는 거지요
다 아시고 쉬운 거지만
그림 보시면 좀더 편하게 쉽게
이해 하실거 같아서 한번 올려 봅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초보를 위한 내용이니 더 전문적인내용을 아시고 싶은 분은
전문적인 곳을 참고 하시면 좋겟습니다
밧데리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를 하면
잘 모르시는 분은 밧데리 용량이 무조건 세면 좋을 거야 하는데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제네레이터가 충전할 수 있는 전압과 맞아야 합니다
볼트는 무조건 12볼트입니다
암페어가 다릅니다
보통 작은 차랑은 70암페어에서 큰차로 갈수록 100암페어가 넘기도 합니다
암페어란 12볼트로 얼마만한 전기량으로 얼만큼 시간을 발생시키킬 수 있는가에 관한
내용인데 전문적인 곳을 찿아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차에 큰암페어 밧데리를 장착하면
제네레이터가 충분히 충전을 못하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차량에 맞는 밧데리를 장착하는것이 좋습니다
뉴 산타페는 90암페어가 제치입니다
밧데리에 90암페어 L 이라고 써있는데
L은 상표를 기준으로 왼쪽에 양극(+)단자가 있다는 뜻입니다
제치 밧데리인데 참 오래도 썼습니다
년식이야 4년이 안된거지만 키로미터는 27만 키로니 오래 사용한겁니다
타이밍벨트를 벌써 세번을 교환했는데
저보다는 차가 불쌍합니다
새 밧데리입니다
배달할때 용액 누출을 방지하려고 옆에 숨구멍을 실리콘으로
막아 두는데
교체하기전에 반드시 뜯어내고 숨구멍을 열어주어야 합니다
뉴산타페는
밧데리 고정 나사가 바닥부분에 하나 있습니다
일자복스대와 복스알로 쉽게 풀립니다
밧데리 단자를 음극부터 풀고
양극 단자를 풀어 분리해 놓고
고정 나사를 풉니다
새밧데리 숨구멍을 뜯어주고
단자 보호캡을 벗깁니다
새 밧데리를 끼우고
고정나사를조이고
양극 단자를 연결하고
음극 단자를 연결합니다
자동차 내부에 시계를 맞추면
밧데리 교환이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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