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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보트를 샀어요

산끝 오두막 2012. 9. 4. 09:22

보트에도 수많은 종류가 있는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어떤 분야던지 그 분야에 들어가 보면

그 깊이와 심오함에 대해 깜짝 놀라게 됩니다

깊고 많은 부분들이 그 속에 펼쳐져 있다는것을 알게 되지요

그럴때

보통의 사람들은 두가지 반응을 보입니다

 

1. 에이 그걸 누가 못해 - 해보지 않으면 아주 쉽게 보입니다

2. 그게 아무나 할수 있는거야? 난 안될 것 같애 - 해보지도 않고 지레 겁을 먹습니다

 

이 두가지 단계는 번갈아 오기도하고

하나만  오기도 합니다

 

1번과 2번을 적절하게 조합하면 어떤일을 하는데 아주 훌륭한 결과를 갖게 됩니다

 

그게 아무나 할수 없는 것은 알지만 나도 하면 할수 있을거야

 

겸손이 먼저 온다음 의지와 용기가 따르게 됩니다

배우려는 마음자세가 겸손이고

할수 있다는 의지가 용기입니이다

 

보트 종류를 이야기 하려했는데 엉뜽한데로 이야기가 자꾸가네요

보트 공부하는 중에 초보를 위한 이야기 입니다

 전문가는 미소지으면 보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트의 종류는 크게 몇가지로 나눌수 있다고 합니다

 

재질로 보면

접는 보트 - 말그대로 접는 답니다

고무보트 -말그대로 바람넣는 고무보트입니다

딱딱한 보트  -어선이나 모타보트 FRP하얀 견고한 보트입니다

철선-커다란 화물선이나 유조선 여객선 (이런건 보트라고 안합니다 배라고 하지요)

 

크기로보면

작은 것(고무보트 모타보트등)은 몇인승이렇게 구분하고

중간 것들(요트등)은 배무게가 몇톤이렇게 구분하고

큰것(배)을 배수량 몇천톤이렇게 구분합니다

 

법으로 따지면

등록 대상이 보트와

등록하지 않아도 되는 보트로 구분합니다

 

 

등록하지 않아도 되고 보험 안들어도 되기 때문에

사기로 한것이 고무보트이니 고무 보트를 구분해 보았습니다

1.완전한 고무보트

2.보강된 고무보트

3.안은 딱딱한 FRP틀에 외부는 고무보트

고무보트도 종류가 이렇게 여러가지 있네요

 

그중에서 안정성이 가장 높고 편리하다는 3번 보트(콤비 보트라고 부른다네요)를 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콤비보트에서도 구분이 되기 시작하는데

배의 크기에 따라 승선인원이 달라지고 승선인원에 따라 추진하는 모타(선외기)의

마력수가 달라진답니다

 

대충 성인 1 명에 5 마력이 소요 된다고 하는데

배를 성인 1명으로 보면 두면 더 타면 3*5=15 마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5 마력이란 기준은 무엇인가 하면 배를 부상 시킬수 있는 힘인 모양입니다 

 

배를 부상 시킨다는 말은  배 자체는 부력으로 물위에 떠 있게 되는데

추진 동력이 없는 경우는 부력과 중력의 작용에 의해 물속에 일정 부분 가라 앉은 채

떠 있는 상황입닙니다

이 때 뒤에서 강한 추진력을 주면 배가 물위로 떠오르며 앞으로 달려 나가게 되는데

이 용어를 부상이라하고 부상한 채로 물위를 달리는 상태를 활주라 표현 합니다

 

배를  활주 상태로 만들어 주는 최소의 힘이 5 마력 이란 뜻일겁니다

 

무게가 무겁거나 추진력이 모자라면

물위에서 달리는 건 달리는 것처럼 보여도 활주하는 것은 아니란 뜻이지요

 

그래서 콤비고무보트 340(이건 전체길이를 말합니다)와

15 마력 선외기를 샀습니다

 

보트를 드디어 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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