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엔진은
크게 두 종류로 구별합니다
선외기
선내기
간단하지요
배 외부에 설치하는 엔진과
배 실내에 설치하는 두 종류로 구분합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혼자 무엇을 만들고 고치고 하다가 보니
알게 된것을 쓰는 것입니다
사실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엔진의 종류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런 엔진의 종류가 이니라 보트에 쓰는 엔진이
두 종류라는 뜻입니다
2 싸이클 엔진은 대부분 혼합유를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20:1 비율을 많이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100:1 비율까지 옅은 혼합유를 쓰기도 합니다
그리고
혼압유를 넣지 않고 엔진오일따로 연료 다로 부어 놓으면
기화기에서 알아서 적정한 비율로 혼합하는 엔진도 있습니다
일단은
플러그를 주문했습니다
캬브 크리너도 주문했고
기화기를 분해 할까 하다가 아예시동인 안걸리면 모를까
플러그만 교환해보고
다시 상황을 보아가며 수리하려 합니다
먼저
플러그 간극도 좀 손보고
연료도 다시 손보고
시동을 거렀더니 잘 걸립니다
약간 부드럽지 않은 느낌이 있기는 한데
웬만큼은 생각처럼 작동합니다
냉각수도 잘 배출되고
프러그가 오면 교환하고
다시 테스트 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