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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 판스프링

산끝 오두막 2019. 9. 9. 10:21


지난번 봉고 판스프링 1번 이 부러져서

용접해서 결합해 가지고 다녔는데

들여다 보니 용접한 곳이 떨어져서

다시 부러졌습니다


판 스프링은 일반 쇠와는 좀 다릅니다

탄성이 강하고

계속 움직이는 곳이라 용접해서 얼마나

붙어 있을까 궁금했는데 별로 오래 버티지 못하네요


그래서

겹판 스프링을 하나 구해왔는데

길이는 같은데 판 갯수가 다릅니다





아마 포터 스프링 같은데

정확하게 봉고 3 판스르핑과 길이가 같은지

분해해서 치수를 재보고 같으면 교환해 보려 합니다

부러진 판스프링중에서 하나를 빼서

반대쪽에  하나더 보강하고

생각은 그런데 실제 가능할지는 해봐야 알겠습니다




다른 차들은 보통 판스프링이 5 장 이상인데 

봉고 3는 판스프링이 네장이라서

많이 출렁거린다고 다른 분들은 스프링 보강도 하고 그런다는데

저야

짐을 많이 싣는것이 아니라서 그냥 다녔는데

출렁거리는 느낌이 쇼바가 나가서 그런가 하고 들여다 봤더니

쇽업이 터져서 유압이 새거나 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별 문제 없는것 같고

판 스프링이 부러진것이 문제일거야 하고

교체헤 보려 합니다


만약 얻어온 판스프링이 규격이 다르면

1 번 스프링만 어디서 구해봐야겠습니다


판스프링 전체 교환은 25만원정도이고

1 번 스프링만 교환은 8 만원 정도라니

1 번만 교환하는것은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차가 너무 낡아서

카센타에서 하고 싶어 하지 않으니  직접교환해야 할 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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