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 중간 덮개입니다
큰 덮개는
콤비보트 싣고다니는 크레인이 설치된 것이고
중간 덮개는
겨울에 제설장비를 싣거나 작은 이동식집 넣을때
쓰는 덮개인데
조금 무거워 다루기 불편하고 처음 만들어 본 것이라
용접개소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똑같은 크기에 똑같은 모양인데
파이프 굵기가 조금 가는것으로 무게를 줄이고
용접개소를 꼼곰하게 두번씩 용접해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자동차가 어떤 기계를 개조할때 원칙은
분리하면 원래대로 돌아가야 한다
자동차나 기계원형에는
가급적 절단이나 용접은 하지 않는다
설치해 볼까요
적재함과 틀을 연결하는 볼트입니다
볼트 머리를 절단하고
체인을 연결해서 용접했습니다
끼우고 빼기 편하도록 개조했습니다
엘바와 적재함을
개조한 볼트로 연결했습니다
기둥을 끼우고
가볍게 새로만든 지붕틀을 얹습니다
그 위에 보강 합판을 덮고
그 위에 보온재를 덮습니다
약 20분정도면 조립분해가 가능합니다
덮개를 덮었고
고무밴드를 걸면 마무리 됩니다
처음 적재함에 덮개를 하게 된이유는
봉고차 적재함에
부식이 얼마나 심한지
예전 봉고차는
적재함 옆판을 두번이나 교환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차를 살때 마음먹었습니다
비 안맞게 할거야
물 안들어가게 할거야
그리고 겨울 눈와서
제설제나 소금뿌린 눈길 다닌 다음에는
눈을 자주 털어내고
봄에는 반드시 하부에 소금기 씻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식 심하다고 욕하고 있기보다는
어떻게든 녹이 안나게 할수 있는한 모든걸 다해볼거야
그런생각에 덮개를 덮게 되었습니다
덮개를 덮고 다니면물건 싣는것은 많이 불편합니다
하지만
물건 실었을때 안보이고 안젖어서 그런건 참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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