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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세아 관리기 G810 엔진 수리

산끝 오두막 2024. 1. 5. 09:30

출장때 농기계 수리센터에서

수리를 포기하고 고물처리한다는 것을

5만원 주고 얻어온 겁니다

 

밸브 롯드 탈락

롯드 스프링 이탈

피스톤 고착

캬브레타 쩔어붙음

 

엔진을 다 분해해서 캬브는 중국산으로 교체하고

수리를 마치고 테스트까지해서 마무리 된거야 했는데

며칠전 시동을 걸었는데 안걸립니다

 

신나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즐겁게 할일이 생겨서요

 

보름동안 원인을 찿았습니다

이유가 뭘까

시동액을 캬브에 쏘고 시동을 걸면

시동이 걸렸다가 바로 꺼집니다

시동액 뿌린만큼만 엔진이 돌아갑니다

다른곳에는 이상이 없고

그렇다면 연료가 안올라 오는거네

캬브도 새것인데

캬브는 문제가 없을텐데

 

엔진 헤드도

다시 열어서 가스켓도 바꾸고

플러그도 교환하고

 

풀리를 당겨 시동 거는 엔진은

풀리를 힘차게 당겨야 하는데

안걸리는 시동을 걸자고

테스트 서너번만 하면 팔이 뻐근합니다

 

이 엔진은

다행히 스타팅모터 전기시동식이라

밧데리가 시동을 걸어주니

밧데리만 충분하면

몇번이고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타팅모터 마그네틱스위치도

망가졌는지 키가 작동을 안해서

밧데리에서 점프를 해서

직접 세루 모터에 접촉을 해서 스타팅모터를

돌려보고 있습니다

 

어려운 내용이긴한데

아시는 분은 아실수 있을 것같아서 가능한 자세히

써보고 있습니다

 

 

 

 

 

 

 

스타팅모터 마그네틱스위치 를 

다른곳에 쓰려고

예전에 구입한게 있어서

교체해 보려 합니다

 

 

 

 

키로 시동을 걸때

세루모터가 안돌아가면

밧데리를 직접 연결하고 밧데리에서

선을 하나 끌어내 스타팅모터에 대보면 

스타팅모터가 망가진건지

키박스가 망가진건지

마그네틱스위치 가 망가진건지 알수 있습니다

 

 

 

 

 

결과는

중국산 캬부가 말썽이었습니다

캬브도

국산 순정제품은은 5-6만원대이고

중국산 비품은 2 만원대입니다

설마 그래도 1년은 쓰겠지 했는데

중국산은 시동 세번 걸어보고 망가진겁니다

 

그래도 자기 목적은 충분하게 달성한겁니다

중국산 2만원짜리 캬브가

엔진이 다른 곳은 이상 없다는걸 확인해 주었으니까요

 

중국산을 분해하고

원래 순정 국산 캬브레타 부품을  비교했더니

캬브레타 연료통 필터와 밸브와 부레가 호환이 됩니다

오 그래 그렇다면

중국산에서 부품을 세가지를 빼서 국산 캬브레타에 끼웠습니다

 

이렇게나 시동이 잘 걸리는걸

보름동안이나 애를 썼네

새 캬브레타라서 이상없을 거라는 가정하에

다른 곳만 열심히 들여다 봤는데

중국산이라는걸 깜빡했네

 

아세아 관리기 G810엔진은

스타팅모터 마그네틱스위치 를 빼고 수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냥 풀리로 당겨서 시동을 걸건지

릴레이를 고쳐서 전기 시동식으로 쓸건지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