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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세아 관리기 엔진 수리

산끝 오두막 2023. 12. 5. 08:59

엔진은 다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동을 전기로 하든

풀리를 사람이 잡아 당기든

엔진 모양은 같습니다

 

크랭크 기어 옆에

동그란판에 막대기가 붙은 부품은 캠축이 회전하면

그 캠축에 밀착되어 오르내리면서

흡기밸브 배기밸브를 열고 닫는 역활을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두개가 있을겁니다

 

 

 

 

 

 

 

아랫부분에 하나는 끼워 두었고

위에 보이는 구멍에 그 밸브 롯드를 끼우면 됩니다

 

 

 

 

 

 

그런다음 이 캠축을 크랭크기어와 맞추어 끼우면 됩니다

뭘 맞추는데

타이밍기어라고해서

크랭크 기어를 보시면 점이 찍혔습니다

캠축기어에도 점이 찍여 있습니다

무슨 소리야

두 기어를 깨끗하고 닦은 다음 자세히 들여다 보시면

아 이건가 봐  하고 알수 있습니다

 

 

 

 

 

이 아세아관리기 엔진은 계양엔진 G810 입니다

관리기는 아세아에서 만들지만

엔진은 계양에서 사다가 조립한겁니다

 

이 엔진이 망가진 원인은 

엔진오일부족으로 카본이 끼어서 흡기밸브가 찡겼고

흡기밸브가 찡긴상태에서 캠축이 회전하면서

밀어 올린 롯드가 밸브 롯드가 찡겨서 안 움직니 옆으로 휘면서

탈락된겁니다

 

너무 어렵다

밸브가 찡겨서 롯드가 빠졌다 입니다

롯드가 부러지지 않은게 천만 다행입니다

 

카본제거제를 이틀동안 뿌리고

사포와 쇠부러시로 엔진 부품 전체를 누해해서 깨끗하게 닦았습니다

 

흠기 배기 밸브 둘다 잘 작동합니다

테스트를 마무리 하고

 

 

 

 

 

엔진 측면 커버를 조립했습니다

물론 가스켓은 새것으로 끼웠구요

엔진 헤드 가스켓도 새로 끼우고

헤드도 덮었습니다

 

엔진은 마무리 된거 같고

이제 캬브레터만 손보면 됩니다

캬브 수리만 마무리 되면

시동을 걸어 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옵니다

 

잘 걸릴까

잘 걸리겠지

안걸려도 좋아

또 고치면 되니까

뭘 고치는게 즐겁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