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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02 mx3a 시동걸었습니다

산끝 오두막 2006. 8. 18. 14:11

매일 정비하는게 아니라서

짬짬이 틈날때마다 이곳저곳 기웃거리고

군대 시절 정비하던 기억 어렴풋이 되살리고

건방떨지 말고 겸손하자

고수들에게 전화로 묻고

노트정리하고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오늘 시동을 걸었습니다

 

고수의 조언을 순서대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디젤 엔진은 여간해서는 안망가지니 섣불리 분해하지 말라

2.부란쟈는 가능하면 손대지 않는다

3.무리한 해체로 더 큰 화를 부르지 않는다

 

스타팅모타가 회전하는데도

시동이 안 걸릴땐 대부분 연료문제이니

연료계통을 점검한다

점검하는 방법

순서대로 적어 봅니다

 

1.연료탱크에서 슈가렛 펌프까지 연료가 오는가

2.온다면 펌프질을해서 부랸쟈까지 들어가는가

3.들어간다면(부란쟈는 해체하지 말것) 저는 모두 해체했었습니다

3.부란쟈 노즐을 분리하고 스타팅모타를 잠깐 쳐서 연료가 1324순서로

 톡톡 튀어 나오는지 확인한다

-주의 슈가렛 펌프질 정도로는 부란쟈 노즐에서 연료가 나오지 않는다-

-딜리버리 밸브 압력이 4-4.5kg 이라면 슈가렛 펌프질로는 나오지 않는다-

4.톡톡순서대로 나온다면 엔진노즐을 하나만 분리해서 빼내고

  밖에서 연결한다음 다시 스타팅모타를 잠깐 친다

5.노즐에서 빡박소리나는 정도로 분사 된다면 연료계통은 이상없다

 

위와 같은 시험 방범을 알려 주신 고수는

혼자는 할 수 없으니 누군가 세루를 쳐 주고 밖에서

확인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혼자인 관계료 이미 부랸쟈도 해체했었고

도와 줄 사람도 없는지라

위과정을 순서대로 하나씩 연결하고 마른 휴지 대고

운전석에 가서 세루쳐보고 휴지 젖은거확인하고

그렇게 반복하며 엔진노즐까지

확인한바 엔진 노즐이 막혔습니다

너무 오래되서 노즐에

끄름도 잔뜩 쌓이고 노즐 구멍은 보이지도 않고

그래 이게 원인이야

경유로 깨끗이 닦고 칫솔로 닦고

 

참 노즐 분리는 쉽습니다 나사식이 있고

그냥 끼우는 식이 있는데 이건 그냥 끼우는 식입니다

때에 절어서 안나오는거지 살살 흔들면 쏙 빠집니다  

 

결합후 밧데리 차에서 점프

시동이 걸렸습니다

행복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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