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버린다는
오토바이를 얻어다 고쳐서 잘타는 중인데
갑자기 시동이 안걸립니다
그래 오랫만에
대중 조립해 두었던 것들과
새는 파이프들 대충 때워서 쓰던것들
고쳐보지 뭐
오토바이 캬브로 들어가는 파이프가 대여섯개 되는데
에어오스 물호스 대충 맞는 관들로 끼워서 쓰고 있습니다
이 2사이클 오토바이는
엔진오일이 없는 엔진입니다
예초기 엔진톱 등 소형 엔진에 많이 사용하는 엔진입니다
엔진 오일이 없는 엔진들은
연료에 엔진 오일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매연이 많고 냄새 지독하고
지금은 이런 오토바이 생산 안합니다
그 말뜻은
연료에
처음부터 2싸이클 엔진오일을 섞어서 넣던가
캬브에서 엔진 오일을 혼합해서 엔진 실린더에 넣는다는 뜻입니다
연료에
2싸이클 엔진오일을 섞어서 넣는 엔진은
단순하고 작고 저렴합니다
캬브에서 엔지오일을 혼합해서 사용하는 엔진은
캬브도 복잡해지고 값도 비쌉니다
대신 너무 편하지요
연료통 따로
엔진오일통이 따로 있어서
혼합하는 복잡함 없이 따로 따로 부어 넣으면 되니까요
그런데
이 2싸이클 엔진오일통에서 캬브로 오일을 공급하는
호스가 낡아서 찢어진걸 철사로 묶고 테이프로 감고 해서
대충 썼는데 시간이 흘르수록 오일이 많이 새서
교환하려 합니다
물론
찿아보면 어딘가 부품이 있을겁니다
대충 수제작으로 만들어 쓰기로 합니다
플러그도 뽑아 보니
이젠 더이상 사용하지 못할 상태입니다
예전에 스다가 빼둔 플러그를 찿아보니
같은 규격이나 크기가 없습니다
여기 저기 찿아보다가
아세아 관리기 계양엔진이 생각나서
빼내보니 플러그 규격이 같습니다
그런데
플러그 단가가 다릅니다
어떻게 할까하다가 플러그 선을 잘라내고
전선을 벗긴다음 에어호스호 끼웠습니다
제치 호스들이 다 낡아서
에어호스로 잘라서 끼웠습니다
기름 호스와
물 호스와
에어호스는 다 재질이 다릅니다
기름 쓰는데는 기름 호스 써야 합니다
너는
저야 제가 고치고 제가 망가트리고
그래서 누굴 탓하는 일이 없습니다
남탓하지 않을거라면
뭘해도 괜챦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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