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동차 타이어들은
노튜브 타이어가 대부분입니다
타이어 자체와 휠이 밀착되어 튜브 역활을 하는데
예전 자동차 바퀴들은
타이어 내부에 튜브라는 공기주머니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해수욕장에 까만 도넛같은 쥬브들
트럭 타이어 속 튜브였던 것들 입니다
에전 타이어는 벗길때 조심해야 합니다
속에 고무튜브가 찢어지기도 하니까요
타이어 한면을 벗기고
튜브를 꺼냈습니다
튜브를 먼저 꺼내지 않고 나머지도 벗기려하면
찝혀서 펑크가 나기도 합니다
속에 튜브가 있는
옛날타이어의 단점은
펑크가 나면 폭발적으로 터져서 커다란 폭발음이 들립니다
빵
그래서 예전에 타이어 펑크나면 빵꾸라 그랬는지도 모릅니다
갑자기 타이어 튜브가 폭발하듯이 터지면
달리는 차가 자동차가 전복되곤 했는데
지금은 노튜브라서 그런일은 거의 없습니다
두번째 단점은
휠가 꼭지사이로 물이 들어가기도 해서
휠내부가 빨갛게 녹이나고 녹이나면 튜브에 고무를 손상시켜
펑크가 나곤했습니다
녹을 제거하고
페인트칠을 하려 합니다
휠과 꼭지사이를 실리콘처리를 하거나
고무패킹을 하나더 설치해서 물이 들어가는걸 막으려 합니다
튜브에 녹가루가 쩔어 붙은걸 제거하고 있습니다
쇠 녹가루가 고무튜브에 붙어 있으면
튜브가 삭아서 나중에 펑크가 납니다
나 죽기전에는 펑크 안 날 것같은데
그런 생각이 들었지만
그거와는 상관없이 최선을 다해서 고쳐야지
내일 지구가 망해도
사과나무를 심고 싶으면 심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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