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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기 시동법

산끝 오두막 2012. 5. 14. 11:29

발전기든 예취기든 기계톱이든

손으로 줄을 당겨 시동을거는 방식을 사용하는 기계는

연료를  혼합해서 주입하는 부품(캬브레이터)옆에 초크(공기와 연료 혼합레바)가 있습니다

이 레바를 연다(휘발유를 많이 들어가 시동을 쉽게)고 표현하는데

게속 열어 놓고 시동을 걸면 휘발유가 너무 많이 들어가 피스톤 내부에

플러그가 젖게 되고 심지어는 휘발류가 내부에 고여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됩니다

 

보편적인 방식은

초크를 당기고(열고,open) 한,두번  정도 힘차게 줄을 당깁니다

두번째쯤 살짝 나 시동 걸릴까 해요 라는 신호를 엔진이 주면

초크를닫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번 더 힘차게 줄을당깁니다

 

탕탕탕하고 걸리면 스로틀로 시동속도를 조정하면 됩니다

 

초크를 열지 않고

시동줄을 계속 당기면 연료가 들어 오지 않은 상태가 시동이 잘 안걸립니다

초크를 너무 오래 계속 열어두면

실린더 내부에

휘발유가 고여 플러그가 젖어 불꽃이 튀지 않아 시동이 안 걸리게 됩니다

 

만약

머플러 쪽으로 젖은 휘발유가 나온다면

실린더에 휘발유가 꽉차서 넘친다는 뜻입니다

이럴때는 아무리 오래 기다 려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간단한 응급 처치법은

플러그를 플어 내고 에어를 플러그 구멍에 집어 넣어 말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플러그를 빼내어 살펴보면 축축하게 젖어 있을겁니다

충분히 말리고 아주 고운 사포롤 플러그 간극이 손상 안되도록

살짝 갈아 준다음

처음 시동 방법으로다시 해 보면 잘 걸릴수도있습니다

 

어떻게 했더니 시동이 잘 걸렸다면

그 시동법을 기계 옆에 잘 보이도록 써서 붙여 놓으면 됩니다

머리 나쁜 저는

모든 기계 옆에 각각의 시동 법을 써서 붙여 놓습니다

 

1.초크당기고

2.엔진줄 세게 두번

3.초크 집어넣고

4.엔진줄 부드럽게 한번

 

- 안걸리면 10분간 기다렸다가 다시 한번 반복

 

모든 2싸이클 기관은 시동법이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