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크바나 61 엔진톱입니다
시동이 걸릴때도 있고 아닌때도 있고
중요한건
어렵게 시동이 걸려서 돌아가다가
역화를 한다는 사실입니다
역화란
정상적으로 엔진이 폭발하면
머플러나 캬브쪽으로 불꽃이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머플러로 불꽃이 보인다면
연소기전에 혼합가스가
머플러 까지 나온다는 뜻일겁니다
어렵네
여하튼 캬브나 연료계통의 문제라기 보다는
엔진 본체의 문제일거라는 생각입니다
열번째 뜯는 중입니다
열번 맞아
아니 스므번도 더 될겁니다
고쳐질때까지 고칩니다
뭘 고치는게 재미있습니다
술먹는거 보다
여행다는다니거 보다
맛있는거 먹는거 보다
영화나 티브이 보는거 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아무래도 피스톤와 피스톤링이 문제일거 같습니다
피스톤 머리를 보면
누군가
배기가스나가는 머풀러를 분해하고
드라이버로 엄청 쑤신 흔적이 있습니다
살짝 아는 분이 그런거 겠지요
머플러를 분해하고 들여다 보면
피스톤링이 작은 돌기에
제대로 조립된건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피스톤링만 구입해 볼까
피스톤이랑 세트로 구입해야 하나
지름이 48미리짜리입니다
몇해전에
이 망가진 허스크바나 61엔진 교체하려고
알리에서 구입했었는데
이 엔진은 지름이 51미리나 됩니다
뭐지
잘못산건가봐 그렇게 보관했던 것인데
혹시 모르지하면서
크랭크에서 피스톤커넥터를 분리했습니다
커켁터를분해할때
피스톤에서 핀을 꺼내려면
저린 스프링 고정핀이 있으니 꼭
빼내고 핀을 뽑아 내야 합니다
위에 길게 보이는 볼트는
엔진 마운트에 쩔어붙은 볼트 뽑느라
용접해서 붙인 볼트이고
옆에 보이는 볼트는
엔진 고압 폭발 방지장치가 달려 있어야 하는데
그걸 빼서 다른 엔진톱 엔진에 넣어서 없길래
볼트로 임시로 막아둔것입니다
결과요
일단은
시동 잘거리고 잘 돌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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