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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크레인시동걸기2

산끝 오두막 2007. 10. 3. 14:08

포크레인 시동걸기 라고하면

이해 안가실까하여 몇 마디

 

지금 자동차는 아주 잘 만들어져서

시동이 안걸린다는게 상상이 안가지

그러나 나이가 들면 시동이 안걸린다네

 

여자도 젊어서는 예쁘고 향기가 나지만

나이들면 그렇지 않다는것이지

모두들 젊고 예쁘고

시동 잘걸리는 걸 �지만

내 친구는 둘다 약 14세정도된

사람으로 따지면 90세 정도 된 친구 들이라네

늘 아프고 골골하고 시동도 안걸리곤 하지만

어찌어찌 다독이고 고치고 해서

여전히 친구로 잘 지내고 있다네

 

아프다고  싫어 한다고

시동 안걸린다고

오래된 친구를 모른척하면

어려운 시절을

같이 지내온 두 친구가 서운해 하겠지

 

자 본격적인 시동걸기를 해 보자구

 

아주 시동을 걸리지 않는다

스타팅모타가 작동하지 않으면  밧데리가 없다

이런건 간단하니 말고

 

스타팅 모타가 킬킬킬 잘 치지만 안걸린다

 

열선 스위치가 나갔다

그리도 계속치면 억지로 걸린다

까만 연기나오고

안걸린다고 계속 킬킬거리면

세루모타(스타팅모타)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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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정도 오래 세루모타 킬킬거려도 안걸린다

더치면 밧데리 방전된다

그래도 더치면 세루모타 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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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꼭지를 왼쪽으로 돌리면

위로 톡 튀어 나온다

아래위로 펌프질을 한다

각 연결부위 풀러보고

펌프질하면 연료가 찍찍 뻗치면

정상이다

요걸 에어를 뺀다고 한다

연료휠타를 교환하거나 에어 작업하면

해야 한다

그리고 시동걸어 본다

그래도 안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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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필타를 연다

안에 물이나 오물이 잔뜩들어 있는지 확인한다

혹은 새는 지 확인한다

된다면 정품 새걸로 교환한다

빨간꼭지 펌프질로 에어를 뺀다

시동을 걸어 본다

안거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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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즐을 분해한단

어렵지 않다 스패너 하나면 다뜯어진다

노즐을뺄때 와셔를 주의한다

노즐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구멍이 막히지 않은지

확인한다

쑤시지 말것 분해하지 말것

구멍이 커지면 시동이 불량해진다

에어로불어 청소하는게 젤로 좋다

그리고 다시 잘 결합한다

에어 작업후 세루쳐본다

안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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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분배기

파란장갑이 가르치고 있는게 연료 차단기 밸브이고

아래사진은 그걸 작동시키는 장치이다

부란쟈에 붙어 있는 경우도 멀리 떨어져 케이블로

작동 되는 경우도 있다

어떠한 경우든 부란쟈에는 두개의 케이블이 온다

하나는 연료 차단용

하나는 속도 증가용

포크레인 밑판을 뜯고 키를 온하거나 오프할때

그게 찌익소리를 내면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나처럼 혼자하면 뜯어야 한다

밧데리에 직접 대봐야 하니까

 

이젠 시동이 걸릴거다

그래도 안걸리면 나처럼 아예 아주 분해를 한다

그리고 정비공장에 가야겠지

첩첩산중이니까